생활의 팁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통장, sc스탠다드차타드은행 수수료 면제 끝나요. ㅠㅠ

별꿈하하 2021. 2. 15. 22:40

 

SC스탠다드차타드 은행(SC제일은행)에서 전화를 받았어요.

 

외환 송금 300 달러 미만일때 무료였던 수수료 혜택이 2월 말부터 없어진다는 안내 전화였어요.

 

SC제일은행 외환송금수수료

아직 SC제일은행 인터넷 사이트의 수수료 안내에서는 "USD 300 미만 면제"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다른 분들도 동일한 내용의 전화를 받았다는 것으로 보아, 수수료 인상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일년에 100달러 될까말까 한 소소한 수익을 얻고 있는 저로서는, 건당 10,000 원의 수수료가 더없이 크게 느껴지네요.

ㅠㅠ  

 

은행을 바꾸어야 하나 찾아보았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은행별 외환송금수수료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외환송금수수료

 

대부분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건당 5000원으로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적은 듯 보이지만,

 

중계은행 수수료(10달러)가 추가 되어 총 수수료는 더 커진다고 합니다.

 

 

SC제일은행은 중계은행 수수료가 별도로 들지 않습니다.

 

수수료 면제일 때, 애드센스 지급액 그대로 통장에 찍히더라구요.

 

 

그래서, 지급 계좌를 그대로 둔 채 지급기준액을 늘리기로 했어요.

 

지급기준액을 늘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외쪽 메인 메뉴바에서 "지급"을 선택한 후, 오른쪽 화면의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청구 기준액 변경

 

"지급 일정" 옆의 연필 모양을 클릭!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지급 기준액 늘리기"를 눌러 원하는 액수로 정합니다.

 

저는 300달러로 설정했어요. 

 

300달러.....

 

언제나 넘을 수나 있을까요.  ㅠㅠ 

 

하지만, 100달러에 만원 수수료는 너무나 크다는....

 

 

300달러 미만 송금 수수료 면제의 혜택이 사라져서 SC제일은행을 애드센스용 통장을 설정해야할 이유는 없어졌어요.

 

다만, 송금 수수료 외에 중계 수수료가 추가될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주거래 은행 등 자신에게 편한 은행을 정하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