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통합연금포털] 나의 모든 연금 정보을 한 눈에~

별꿈하하 2017. 12. 21. 17:51

개인이 가입한 모든 연금정보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통합연금포털서비스에서는 국민의 노후준비 지원을 위하여

가입한 모든 연금정보를 보여준답니다.

지금까지는 89개 연금 관련 기관과 연계해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사학연금, 주택연금 정보

통해제공하고 있었는데요, 22일부터는 공무원 연금 관련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통합연금포털에만 들어가면, 노후에 받게될 연도별 예상 연금액, 적정생활비와 연금수급액 차액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보다 편리한 노후재무설계가 가능해질 것 같아요.

통합연금포털(http://100lifeplan.fss.or.kr) 은 회원 가입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연금 조회]에서 연금계약정보예시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연금계약정보는 국민연금, 퇴직연금, 퇴직연금 확정급여형, 개인연금으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12월 22일 되면, 여기에 공무원 연금 항목이 추가 되겠네요.

 

[예시연금액]에서 연령별로 받을 수 있는 연금액이 나옵니다.

저는 국민연금,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손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요.

예시연금액은 미약합니다. ㅠ

 

 

 

[노후 재무설계]에서는 최저 노후생활비와 비교하여, 현재의 연금자신이 어떠한지를 보여줍니다.

저는 아직 많이 부족한 것으로 ㅠㅠ

노후 재무설계를 새로이 해야 겠네요.

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노후에 필요한 자금을 미리미리 준비해야겠어요~

 

▷▷ [내보험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 [내 계좌 한 눈에] 와우! 나도 모르는 돈이 통장에 떡!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 ♥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