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유방 초음파 비용 비교

별꿈하하 2017. 12. 28. 16:40

  근래에 가까운 친지 중의 한 분이 건강검진을 받은 후, 유방암 진단을 받고 수술까지 받았어요. 40대 중반으로 전혀 예상치 못했던 상황에 진단 받았던 터라 가족들 모두가 충격을 받았어요. '암'이라는 질병이 결코 멀리 있는 것이 아님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다행이라면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초기에 암 진단이 되어 수술 후 예후가 좋은 편이라는 것과 미리 잘 들어둔 보험이  든든한 힘이 되어 주었다는 것이지요.

 

  저도 늦을새라 국가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가장 가까운 건강 검진 전문 내과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병원에서는 암을 발견한다는 종합혈액검사(15만원)과 각종 초음파(혈액검사시 할인되어 13만원)를 추가로 권했어요. 저는 그 중 종합혈액검사를 하기로 했구요. 간호사가 초음파도 강권했지만, 무료로 생각하고 갔다가 생각지 않게 지출이 커져서 패스했어요.

 

건강 검진 결과, 치밀 유방이란 소견과 함께 유방초음파를 권장한다고 하네요. ㅠ_ㅠ

치밀유방이란 유선조직이 풍부하여 유방의 50~75% 이상이 하얗게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 유방촬영검사에서 종괴의 하얀 그림자가 하얗게 보이는 유선조직에 가려서 관찰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숨겨진 이상소견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방 초음파를 통한 유방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한 것이구요. 우리 나라의 경우 약 20%의 여성이 치밀유방이라고 해요. 

건강 검진을 했던 내과에서는 유방 초음파 비용이 8만원이었어요. 인터넷에 찾아봐도, 초음파 비용을 공개한 곳은 별로 없더라구요. 초음파 비용을 14만원으로 공개하고 있는 유방 외과 한 곳 정도밖에 찾지 못했어요. (이영미 유 클리닉)

 

8만원과 14만원?

가격이 너무 차이가 나서 다른 곳은 어떤가 하고 커뮤니티에도 물어보았어요.


종합해 보자면, 유방 초음파 가격은 병원마다 7만원에서부터 27여만원까지 천차만별로 차이가 납니다.

내과나 건강검진 센터는 7~8만원, 유방외과는 12~15만원, 대학병원은 15~27만원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가격에 따라 검진 결과도 달라질까요?

6개월에 한 번 유방 초음파 검사를 하도록 권장하던데, 그러기엔 가격 부담이 너무 크네요. 

실손 보험이 들어있다면, 치밀유방 등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유방초음파는 보험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는 실손 보험이 없다는... (또르르...)

 



유방 초음파 비용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 한 번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