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기르며

[만 5세 그림그리기] 그림보고 포켓몬 카드 찾기 게임

별꿈하하 2017. 3. 22. 10:36


그림 그리기를 즐겨하지 않은 만 5세 우리 맏이의 그림을 얼마 전에 포스팅 했었어요.


▶▶▶ [만4세, 만5세 남아 미술] 내 아이가 그린 그림은...


포스트 중에 소개드렸던 '포켓몬 카드를 이용하여 그림그리기'를 어제도 했어요.

1. 포켓몬 카드 중 아이가 그리고 싶은 카드를 하나 고릅니다.

2. 카드 내의 캐릭터를 그립니다. 
     → 색깔과 모양을 동작을 살려 그리도록 유도합니다.

3. 그림과 함께, 아이가 그린 카드 1장과 다른 카드 9장 을 섞어 엄마에게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5장)

4. 엄마는 아이가 그린 그림을 보고, 가장 비슷한 카드를 찾습니다.

5. 아이가 그린 카드가 맞으면, 칭찬 이나 포상합니다. 
     → 저는 포켓몬 카드 한장을 줍니다.


Tip, 한글 학습도 같이 하기 위해서
    2. 단계에서 그림을 그린 후, 뒷 면에 해당 캐릭터의 이름을 적도록 합니다.


아이가 그린 그림을 한 번 볼까요?

어떤 카드를 그렸을 지 한 번 맞추어 보세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찾으셨나요?




정답은 바로! 




저는 맞추었습니다! 맞추느라 힘들었어요.


아이가 대충 그려오면, 알면서도 틀리게 답하구요,


정성을 다하여 그려오면, 맞추려고 노력해요.


이번에는 이리저리 비슷하게 그리려고 노력함이 보여서, 눈을 크게 뜨고 찾았어요.






어때요? 비슷한가요?

상으로 포켓몬카드 한 장을 받아들고 신나하는 아이를 보니 저도 흐뭇합니다~ ^^





포스트 다른 글